본문 바로가기
코인 뉴스현황

바이낸스, 로닌 네트워크 입출금 중단 … 해킹

by Wealthy&Coin 2022. 3. 30.

바이낸스  해킹 피해 조사요청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로닌 네트워크 해킹 피해 조사를 지원하기 위해 로닌 네트워크에서의 입출금을 일시적으로 모두 중단시켰다고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바이낸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로닌 네트워크의 입출금 중단 조치는 29일자로 시행됐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또 잠재적 해커 주소들은 차단됐으며 전담 모니터링 팀이 배치돼 비정상적 거래를 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는 또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랩트 이더(WETH)의 인출, 그리고 WETH를 이더리움(ETH)으로 바꾸는 기능도 중단시켰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게임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의 사이드체인 로닌 네트워크는 지난 23일 해킹을 당해 약 6억2500만달러 손실이 발생했다.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해킹 공격으로 약 479억에 해당하는 7000 비트코인(BTC)을 탈취 당했다. 바이낸스의 대표 자오 창펑(Changpeng Zhao)는 블록 재구성과 롤백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트론 재단(Tron Foundation)의 저스틴 선(Justin Sun) CEO는 바이낸스에 40만 USDT를 투입해 토큰을 매수하겠다고 언급했으나, 거절당했다.

 

바이낸스가 5월 8일 오전 바이낸스 공지를 통해서 지난 7일 17시 15분(UTC) 경 해커가 바이러스 및 피싱 등의 공격 방법을 사용해 API와 2FA 코드 등 투자자 계정의 정보를 알아냈고, 정보들을 이용해 7000 비트코인을 탈취했다. 이는 바이낸스에서 보유한 전체 비트코인 보유량의 2%에 해당하는 분량이며, 바이낸스는 SAFU(Secure Asset Fund for Users)를 활용해 유저 자산을 보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