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뉴스현황

네이버 nft 사업 진출을 도모하다~!!!

by Wealthy&Coin 2022. 3. 17.

선물 거래소 btc 롱숏 비율 1 바이낸스 50.68% /

숏 49.32 2 비트겟 롱 50.58% / 숏 49%

네이버, 네이버페이로 NFT 결제서비스 제공한다

도시'는 NFT 제작·발행·거래가 가능한 글로벌 NFT 플랫폼으로 라인의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가 개발하고 있다. 네이버는 '도시'에 네이버의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해 국내 사용자에게 더 친근하고 편리한 NFT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8236)

포브스 "리플(XRP)·SEC 소송 결과에 수조 달러 걸렸다"

https://cobak.co.kr/news/9/post/653051 - 출저 코박

16일(현지시간)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가 "리플(XRP)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결과에는 수조 달러가 걸려 있으며, 암호화폐 업계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포브스는 "지난 2020년 12월 SEC는 리플이 판매한 XRP가 등록되지 않은 유가 증권이라고 주장하며 법원에 리플랩스 및 리플 공동 창업자 두 명을 기소했다. 이같은 행보를 암호화폐 업계는 SEC가 모든 암호화폐 시장 참가자를 향해 광범위한 공격 루트를 개척하고 있다고 해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체는 "만약 해당 소송에서 SEC가 승소하게 된다면, SEC는 모든 토큰 혹은 디지털 자산을 증권으로 간주하고 규제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선례를 확보하는 셈이다. 또 이를 통해 SEC는 암호화폐에 대한 일방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수 있으며, 필요 이상의 권한이 SEC에 집중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며 "반대로 리플이 승소한다면, 업계는 SEC가 공정한 고지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토큰 판매는 법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선례를 확보할 수 있으며, SEC는 포괄적인 공식 지침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해당 소송은 수조 달러의 가치가 걸려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향후 수주, 수개월간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해당 케이스에 집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규제 관련 정보 플랫폼 크립토로우(CryptoLaw)가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는 SEC와의 각종 로비를 통해 '밀월'(sweetheart deal)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규제 프리패스를 얻어 승승장구하고 있다"며 "컨센시스의 로비로 SEC의 관심은 경쟁사인 리플(XRP)을 향했고, XRP는 약 150억 달러 상당의 시총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크립토로우는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Deaton)이 창업한 웹사이트다. 이와 관련 크립토로우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리플과 LBRY크레딧(LBC)가 SEC로부터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기소당해 소송을 진행 중인 와중에 조셉 루빈 컨센시스 창업자는 4.5억 달러의 투자 유치 소식과 ETH, 스테이블코인을 상당량 오랜 기간 보유하고 있다고 자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셉 루빈은 전날 4.5억 달러(약 5,605억원) 투자 유치 소식 발표 직후 자신의 트위터에서 "컨센시스는 ETH, 스테이블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상당량을 오랜기간 보유하고 있다. 또 이러한 자산을 디파이 프로토콜 및 이더리움 지분증명(PoS) 합병 후 스테이킹에 활용하기 위해 자체 인프라를 적극 활용 중"이라고 말한 바 있다.

 

채권왕 건들락 “단기적으로 금보다 비트코인이 나은 투자 선택일 것”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18254 - 출저

[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더블라인 캐피털(Doubleline Capital)의 CEO 제프리 건들락(Jeffrey Gundlach)이 “비트코인은 최근 저점에 가깝게 거래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금보다 비트코인이 나은 투자 선택일 것이다”이라 전망했다.

건들락은 16일(현지 시각) CNBC 인터뷰에서 당분간 금과 비트코인이 박스권에서 정체되어 있을 것이며, 5월 FOMC 금리 발표 전까지는 금보다 비트코인이 매력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건들락은 비트코인은 4만 달러에서 6만 달러, 금은 1750달러에서 2,000달러에 거래될 것으로 전망했다. 두 자산 모두 가격 정체 구간이며, 최근 상승세가 이어진 금보다 저점에 가까운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의견이다.

한국시간 17일 오전 10시 40분 비트코인은 4만 950달러, 금 선물은 1,933달러에 거래된다.

비트코인 연중 최고점 4만 7,730달러, 최저점 3만 3495달러로, 현재가는 최고점 대비 약 14%, 최저점 대비 약 23% 상승한 수치다.

HSBC 샌드박스와 제휴–글로벌 금융기관 최초 진출

[블록미디어]세계적인 금융그룹인 HSBC가 샌드박스와 제휴를 맺었다.

HSBC와 분산형 가상현실 게임 플랫폼 샌드박스는 16일 런던과 홍콩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HSBC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가상 부동산인 LAND의 플롯을 인수해 이공간에서 스포츠, e스포츠 및 게임 애호가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HSBC 아태지역 최고마케팅책임자 수레쉬 발라지는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는 메타버스에 진출하여 신규 및 기존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스포츠 파트너, 브랜드 홍보대사 및 애니모카브랜드(Animoca Brands)와 협력하여 교육적이고 포괄적이인 경험을 함께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애니모카는 브랜드는 샌드박스 등 NFT와 메타버스, P2E 관련 비지니스를 개발하고 투자하는 기업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샌드박스와 엑시인피니티 등에 투자했다.

샌드박스의 COO 겸 공동 설립자인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HSBC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대형 기관이 메타버스에서 엔터테인먼트, 게임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와 연결되는 Web3 문화를 수용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기관에 의한 메타버스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