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물 선물 실시간/해외 거래소 현황

리플 CEO "SEC와 법적 공방, 마무리 단계…잘 진행되고 있어"

by Wealthy&Coin 2022. 4. 15.

브래드 갈링하우스(Bard Garlinghouse)

리플(XRP) 최고경영자(CEO)

 

리플 최고 경영자인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공방이 현재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갈링하우스 CEO는 14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SEC와의 법정 다툼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소송은 지난 15개월 전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잘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소송은 리플뿐 아니라 미국 전체 가상자산 산업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만약 우리가 승소하지 못한다면 미국 가상자산 시장에 엄청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SEC와 15개월 동안 공방을 벌이고 있는 소송이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결제 회사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갈링하우스는 14일 파리 블록체인 위크의 메인 무대에서 노변 채팅 참석자들에게 진행중인 사건에서 리플의 방어가 예상보다 잘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소송은 매우 잘 진행되었으며 약 15개월 전에 시작되었을 때 내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라고 말했다.

SEC는 2020년 12월 리플과 고위 간부인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크리스찬 라슨(Christian Larsen)을 XRP 형태로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갈링하우스의 발언은 리플넷(RippleNet) 커뮤니티 변호사가 리플이 SEC에 대해 "'매우 큰 승리'를 확보했다"고 발표한 후 나온 것이다. 이 문서는 전 SEC 이사인 윌리엄 힌먼(William Hinman)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은 유가증권이 아니라고 명시한 연설과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