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정보란/주요 공시사항들

위기에 강한 비트코인 지금이 최고 매수시기?

by Wealthy&Coin 2022. 6. 21.

비트코인 $21K 회복하며 강세 신호

-출저 블록미디어-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99349

 

주말 동안 급락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이전 수준 이상을 회복한 가운데 강세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상대강도지수(RSI)는 극심한 과매도 수준을 벗어나 과매도 영역 밖으로 이동했다.이는 비트코인의 가격 추세가 점차 강세로 전환 중이라는 점을 시사하기 때문에 주요 강세 신호로 간주된다.비트코인의 지금과 같은 상승 움직임이 계속될 경우 가장 가까운 저항 수준은 2만3300달러가 될 것으로 보인다.비인크립토는 비트코인의 6시간 차트를 보면 반등을 계속할 가능성이 높다며, 주된 이유는 RSI가 과매도 영억 밖인 50 이상으로 향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인플레 걱정 그러니까 비트코인을 사야 한다

# 기존 화폐 시스템의 최대 약점은 인플레이션기존 화폐는 피아트 머니(Fiat Money·법정통화)라고 부른다. 갈수록 발행량이 늘어나는 인플레이션 화폐다.미국 등 대부분의 국가 중앙은행들은 물가목표를 가지고 있다. 2% 안팎의 물가상승률을 경제에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통화정책을 펴고 있다. 근본이 물가 상승을 전제로 통화 확대를 하고 있는 것이다.연준(Fed)의 대차대조표다. 연준의 자산은 미국 국채가 주종이다. 금도 있다. 지난해에는 팬데믹 위기에 처한 기업을 돕기 위해 회사채도 매입했다. 이 자산을 무슨 돈으로 샀을까? 그렇다. 중앙은행이 찍어낸 달러로 산 것이다.중앙은행이 돈을 찍어서 국채를 매입하는 방법으로 시중에 돈을 푼다. 여기서 찍는다는 게 중요하다. 말 그대로 머니프린팅이다. 정부가 법으로 돈 찍을 권리를 가지고 있다. 내재가치는 없다. 정부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돈을 지탱해 준다.그래서피아트 머니라고 한다. 예전의 금화 같은 실물화폐 금속 화폐가 아니라 종이 돈이다.

계정잔고의10배를얻을수있는기회

15% 거래수수료 할인 쿠폰 +100달러 증정금

🚀오늘WSOT2022의팀캡틴으로등록하십시오!🚀

Bybit의연례거래대회인WSOT2022가

🔥🔥🔥800만(90억) USDT의 상금 풀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

1).대회 참여만 해도 최대 $4,000 (500만원)

2).팀상금 최대 지급액 $1,800,000까지 가능 (18억)

3).Mutant Apes, CloneX와 같은 최고 등급의 NFT 지급

4),20% 거래수수료할인보장

 


# 돈을 찍으면 돈 가치가 떨어진다

돈을 많이 찍으면 인플레이션이 일어난다. 돈 가치가 내려가면서 물가가 올라가는 것이다. 자고 일어나니 사과 값이 두 배, 세 배 뛴다. 물가가 안 오르는 뉴노멀 시대라는 얘기가 있지만 인플레이션은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확인되고 있다.래리 서머스 미국 전 재무장관은인플레이션이 정부의 통제를 벗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재닛 옐런 현 재무장관이틀렸다고 지적하자 서머스는 장문의 반박 트윗을 날리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40년 경력 중 지금보다 인플레가 위험한 적은 없다며 정부의 판단이 지속적으로 틀린 사실을 일일이 지적했다.

 

입금액에 상관없이 첫거래하고

15% 거래수수료 할인 쿠폰+100달러 증정금 받기


# 안전한 피난처는 어디?

결국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안전하게 보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다. 흔히 달러를 선호한다. 달러로 된 자산도 대안이다. 미국이 달러를 풀었는데도 달러를 선호하는 이유는 다른 통화와의 비교우위 때문이다.무역이 달러로 이뤄지고 세계 최강국인 미국의 군사력과 경제력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 찍어내는 돈 중에는 아직도 달러가 최고다. 유로화와 위안화가 그 자리를 넘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족탈불급이다.그래도 최근의 달러 살포는 너무 규모가 크다. 의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연준 대차대조표를 보면 찍고 찍고 또 찍은 게 보인다.디플레이션 통화인 비트코인을 바라보지 않을 수 없다. 비트코인이 지금은 10분에 블록이 하나 형성되고 비트코인은 그때마다 6.25BTC가 채굴된다고 위에서 언급했다.

 

내재가치가 없다는 사람도 있지만 틀린 얘기다.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컴퓨터에서 10분에 6.25개가 생산된다. 여기에 들어가는 설비 투자 비용과 생산에 소요되는 전기료, 공장을 가동하는 사람들의 인건비 등 생산원가가 비트코인의 기본적인 가치이다. 200원만 들이면 무한정 찍을 수 있는 100달러 지폐보다 비트코인이 희소성도 있고 내재가치가 높다는 주장도 설득력이 있다.유명한 헤지펀드 매니저 레이 달리오는 머니프린팅을 보면서 “현금은 쓰레기”라고 얘기했다. 물가 상승 국면에서 현금은 가치가 떨어지니 가지고 있으면 안 된다는 얘기다. 주식이나 부동산 등 자산도 통화팽창으로 형성된 자산 거품이 터질 것을 우려하는 시각이 많아졌다.


# 위기에 강한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중국의 공격에도 살아남았다. 미국은 중국처럼 금지하지 않겠다고 했다. 선물기반 비트코인 ETF를 허용했다. 비트코인이 살아남아 제도권에 진입하기 시작한 셈이다.iT 전문가나 얼리어답터가 아니더라도 투자의 수단으로, 위험 회피의 수단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하기가 쉬워진 것이다. 자산 거품 붕괴와 인플레이션에 따른 통화가치 하락 속에서 사람들이 찾고 있는 대안으로 비트코인이 자리를 잡기 시작한 것이다.결론은물가 상승은 비트코인 투자에 우호적인 투자환경을 만들어 준다. 비트코인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커진다이다.

 

 


계정 잔고의10배를얻을수있는기회

15% 거래수수료 할인 쿠폰+100달러 증정금

🚀오늘WSOT2022의팀으로등록하십시오🚀

Bybit의연례거래대회인WSOT2022가

🔥🔥🔥800만USDT의상금풀로다시돌아왔습니다!🔥🔥🔥

대회 참여만 해도 최대$4,000 (500만원)

팀상금 최대 지급액 $1,800,000까지 가능 (18억)

Mutant Apes, CloneX와 같은 최고 등급의 NFT 지급

20%거래수수료할인보장